부담 없이 즐기는 찹 스테이크 '다락마을'

스테이크·필라프·파스타 중 두가지 음식 제공…"2만원 안으로 즐긴다"

가 + 가 -

박성민 기자 - 2016.04.07

다락마을의 대표 메뉴인 찹 스테이크. <사진=박성민 기자>다락마을의 대표 메뉴인 찹 스테이크. <사진=박성민 기자>

최근 직장인을 비롯한 대학생 등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외식 빈도도 증가 추세다. 그만큼 외식 사업 규모가 커지면서 다양한 종류의 음식점들이 즐비하게 등장하고 있다.

외식업계는 소비자의 소비 기준에 초점을 맞춘 메뉴를 앞다퉈 내놓고 있다. 경쟁 업체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하다 등의 전략으로 소비자의 지갑을 열고 있는 음식점이 상당수다.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하고 푸짐한 음식을 맛볼 수 있게 되면서 어떤 맛집에 방문해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된다. 행복한 고민을 해결해줄 진짜 맛집을 만났다.

싱싱한 새우와 신선한 브로콜리가 빠네 파스타의 부드러움을 더한다. <사진=박성민 기자> 싱싱한 새우와 신선한 브로콜리가 빠네 파스타의 부드러움을 더한다. <사진=박성민 기자>

싱싱한 새우와 신선한 브로콜리가 빠네 파스타의 부드러움을 더한다. <사진=박성민 기자> 싱싱한 새우와 신선한 브로콜리가 빠네 파스타의 부드러움을 더한다. <사진=박성민 기자>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찹 스테이크 전문점 '다락마을'. 이 집은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찹 스테이크를 비롯한 각종 양식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다락마을의 특징은 두 가지 음식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마치 중식집에서 짜장면을 먹어야 할지, 짬뽕을 먹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한 '짬짜면'과 같은 개념이다.

음식 선택이 어려운 일도 아니지만, 막상 하나의 음식을 선택하려면 고민되기 마련이다. 다락마을은 이러한 손님의 갈등을 덜어주기 위해 두 가지 음식을 모두 맛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즉 한가지 메뉴를 주문하면 두 가지 음식이 나온다.

가격 또한 착하다. 2인~3인 기준으로 찹 스테이크 8종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7가지 필라프 혹은 6가지 파스타, 2가지 커틀릿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을 2만원 안에 즐길 수 있다.
 
고급스러운 풍미가 어우러진 가브리살 갈비필라프. <사진=박성민 기자>고급스러운 풍미가 어우러진 가브리살 갈비필라프. <사진=박성민 기자>
 
다락마을 대표 메뉴 한 상. <사진=박성민 기자>다락마을 대표 메뉴 한 상. <사진=박성민 기자>

다락마을 대표 메뉴 한 상. <사진=박성민 기자>다락마을 대표 메뉴 한 상. <사진=박성민 기자>

뉴욕 찹 스테이크는 뉴욕 스테이크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다락마을의 대표 메뉴다. 한입에 먹기 좋도록 썬 스테이크에 케첩·머스타드 등을 넣고 만든 고기 소스가 얹혀진다. 파프리카, 감자 등을 곁들이니 스테이크의 맛이 한층 더한다. 사이드 메뉴로 나온 나초, 오븐 닭다리살은 덤이다.

빠네 파스타는 신선한 파스타 면과 부드러운 크림소스가 잘 어우러져 있다. 하드롤 빵에 담겨진 싱싱한 새우와 브로콜리는 빠네 파스타의 신선함을 더한다.

가브리살 갈비필라프는 국내산 돼지고기 부위 중 특수부위인 가브리살을 이용해 감칠맛이 뛰어나다. 고소한 갈비 소스로 맛을 냈다. 가브리살과 갈비 소스, 채소와의 삼각조합으로 아삭한 식감과 고급스러운 풍미가 어우러진 필라프를 맛을 맛보게 될 것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하고 푸짐한 양식 요리를 다락마을에서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가격 정보: 트리플스테이크 세트 3만 1900원(소고기 채끝등심, 돼지고기 등심, 닭다리살+파스타or필라프 중 택1), 스테이크 세트 1만 9800원(찹 스테이크 8종 중 택1+필라프or파스타or커틀릿 중 택 1)
 
대전시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다락마을 모습. <사진=박성민 기자>대전시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다락마을 모습. <사진=박성민 기자>

둔산동에 위치한 '다락마을' 주방 전경. <사진=박성민 기자>둔산동에 위치한 '다락마을' 주방 전경. <사진=박성민 기자>
  • 카카오톡
  • 트위터
  • 페이스북
  • 네이버밴드
  • URL

네티즌 의견

0/300자

등록하기

※ 사이트 관리 규정에 어긋나는 의견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현재 총 ( 0 )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