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누구?

저는 아시아 그룹에서 일하고 있는 박경호라고 합니다. 회사가 지난달에 설립됐기 때문에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실적도 현재 없는 상황이라 지금 이 단계에서는 홍보도 중요하고 실적도 만드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아시아 그룹은 대전에 위치해 있으며 국제컨설팅회사로 투자유치 및 기술이전, 무역을 담당하는 회사입니다.

◆ 이분들을 응원합니다!

저는 알터카위 박사님 그리고 이만열 교수님을 응원합니다. 제가 이분들을 알게 된 것은 대덕특구본부를 통해서 입니다.

2007년 11월 처음 이만열 교수님을 특구본부에서 뵈었고 그때는 서로를 잘 몰랐던 때였습니다. 다만 한국어를 유창하게 잘하시는 교수님을 보고 호감이 갔었고 그분에 대해 알고 싶어졌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그분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인간적인 감정을 교류하면서 어느새 친구가 되어 버렸습니다. 물론 저와는 띠 동갑이고 학식이나 경험이나 그 외 모든 면에서 저보다 훨씬 우위에 있지만 인간적인 교감은 국경과 나이를 초월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친분을 나누고 있던 어느 날 그분이 지난 8월에 함께 일을 하자고 제안하셔서, 금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그분이 제안하셨기 때문에 실패한다 하더라도 가치 있는 일이라 판단되어 선뜻 하게 되었습니다.

이 일이 진행되는 가운데 알터카위 박사님을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알터카위 박사님을 처음 뵙던 그날 그분은 제게 "you are my boss"라며 환하게 웃음을 지으셨는데 권위 있으면서도 부드러운 그의 첫인상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두 분은 현재 대전과 한국을 위해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를 위해 열심히 일을 하고 있으십니다. 사업가가 아니고 교수님들이라 옆에서 지켜보는 사람들이 많이 우려하고 걱정하고 있지만 잘 하실꺼라 믿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으랏차 코너를 통해 그분들을 응원하고자 합니다. 이제 시작하는 단계에 있지만 그분들이 노력하시어 아시아 그룹이라는 회사도 생겼고 하일라 공주님도 한국에 방문하실 예정입니다. 이 두 분의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고 생각조차 하지 못했을 것 입니다.

그분들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아낌없는 찬사와 격려를 보내고 싶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분들에 대한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한국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노력하시는 알터카위 박사님 그리고 이만열 교수님 힘내세요!!!

◆ 놀러오세요~

제가 응원하는 알터카위 박사님 (http://www.drmezyad.com)과 이만열 교수님이 운영하는 사이트(http://www.solbridge.ac.kr/asiainstitute/)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대덕넷에 한마디

대덕넷은 과학기술을 중심으로 한 특화된 언론매체이고 대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매체입니다. 이러한 중요 매체가 앞으로 대전지역뿐만 아니라 전세계 글로벌한 매체로 거듭 태어나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과의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할 꺼라 생각됩니다. 새로운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힘내 주세요.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