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7시 대전MBC 유튜브로 슬램D 생중계
AI 주치의, 콜드체인 안심스티커 등 일상 밀접한 생활연구 소개

18일 오후 7시 대전MBC 유튜브에서 '슬램D'가 생중계 된다.
18일 오후 7시 대전MBC 유튜브에서 '슬램D'가 생중계 된다.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유쾌한 과학 소통 프로그램 '슬램D'가 펼쳐진다. 

오는 18일 19시 대전MBC 유튜브로 중계되는 이번 슬램D에서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영역, 실생활 과학을 주제로 과학강연 배틀이 이뤄진다. 

강연에는 ▲이동규(한국기계연구원) ▲최세진(한국화학연구원) ▲김승환(ETRI) ▲정범균(KBSI) ▲권은영(IBS) 박사가 연사로 나서 유쾌하고 재미있는 일상의 과학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동규 박사는 호흡에 관한 일반상식과 호흡계 질병을 진단부터 치료까지 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인다. 최세진 박사는 식품의 저온 유통과정에서 식품의 변질과 시간 경과를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콜드체인 안심스티커 기술에 관해 설명한다.

AI 비대면 의료기술에 대해서도 소개된다. 김승환 책임연구원은 '건강한 100세 만들기'라는 주제로 비대면 의료를 포함한 AI 주치의 기술을 설명한다.

정범균 박사는 최근 오창에 유치되며 큰 주목을 받은 방사광가속기를, 권은영 연구위원은 수질 오염으로 인한 해양 산성화와 위험에 처한 바다 생물을 구하기 위한 IBS만의 연구를 소개할 예정이다. 

유튜브 라이브로 생중계되는 만큼 실시간 댓글 또는 생중계 영상으로 시청자들과의 소통도 활발하게 이뤄질 예정이다. 시청자들은 강연을 모두 듣고 화면에 비친 QR코드를 통해 우수 연구자를 선정할 수 있다. 

생중계 시작 시각은 18일 오후 7시다. 대덕넷 홈페이지와 대전MBC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그동안 진행됐던 지난 슬램D 영상은 대덕넷 유튜브 채널 네이버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행사, 강연, 인터뷰 등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과학 관련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