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3~4시 30분(한국시각) 웨비나로 진행 예정
과학보도상 수상 경력 있는 뉴스팀과 수딥 파리크 AAAS 대표 참가


AAAS(미국과학진흥회)가 AAAS의 과학보도상(AAAS Science Journalism Awards)을 수상한 저널리스트를 초청해 코로나19 최전방에서의 보도내용을 통한 심도 있는 토론을 나눌 예정이다.

해당 토론회는 웨비나로, 오는 18일 3~4시 30분(한국시각)까지 진행된다. 웨비나 참여는 해당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 가능하다. 

패널로는 수딥 파리크(Sudip Parikh) AAAS 대표와 과학뉴스팀의 팀 아펜젤러 뉴스 에디터, 존 코언 작가, 마틴 엔세링크 국제뉴스 편집장, 켈리 서빅 스태프, 메러디스 워드먼 작가가 자리한다. 

토론회 전 뉴스팀에 사전 질문을 원한다면 해당 메일로 질문을 보내면 된다.

AAAS 관계자는 "전 세계 연구계와 의사결정자들이 코로나19 대유행에 대응함에 따라, 사이언스와 AAAS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위기에 대한 광범위한 뉴스 보도와 함께 최신 연구와 논평을 부여하기 위해 쉴 틈 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AAAS는 과학적인 문제에 대해 정부와 민간 사이에서 서로 간 원활한 이해를 돕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 과학단체다. 과학보도상을 제정, 대형·소형 일간신문사(10만부 이상·이하), 잡지, 인터넷 등 6개 분야에서 5명씩을 선정해 각 수상자에게 2500달러씩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