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 24시 마감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창업교육이 열린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이하 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 아이디어를 실제 창업계획으로 구체화해 준비된 여성창업가를 확대하고자 '여성과학기술인 창업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실전창업교육'과 연계돼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모델 정립과 사업계획의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준비된 창업자를 양성하자는 취지로 계획됐다.

특히, 이번 창업교육은 창업을 희망하거나 준비 중인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은 '2020년 실전창업교육 2기'에 참여하는 동시에 '여성과학기술인 전용 창업지원 프로그램(W-SETUP)'을 통해 ▲창업 전문가와의 사업계획서 고도화 멘토링 ▲기술분야별 1:1 비즈니스 코칭 ▲잠재고객 대상 시장검증 서비스 등 여성과학기술인만을 위한 창업력 증진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규모는 9개 주관기관별로 15명씩, 총 13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기한은 내달 8일 24시까지다. 단, 선착순으로 조기마감될 수 있다. 

신청은 WISET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교육일정과 내용 등 세부 커리큘럼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창업진흥팀(02-6411-10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혜연 WISET 소장은 "실전창업교육이 체계화된 전문 창업교육으로 실전 창업역량을 배양하며 사업계획을 세우는 데 목적을 뒀다면, 여성과학기술인 창업교육은 사업계획을 더욱 정교화해 준비된 여성창업가를 배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여성과학기술인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실제 비즈니스모델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WISET에서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창업교육이 실시된다. <사진 = WISET 제공>
WISET에서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창업교육이 실시된다. <사진 = WISET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