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 과학문화센터, 온라인 VR전시 운영

코로나19로 각종 전시·문화센터가 휴관인 가운데 집에서 과학전시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사이트가 마련됐다.

IBS(기초과학연구원·원장 노도영)은 과학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인 사이언스 VR전시(가상현실 Virtual Reality)'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VR전시는 작년 12월 개막한 '제 5회 Art in Science 과학자의 눈: 관찰과 상상'전시를 360도로 촬영해 마련했다. 실제 전시 공간에 들어와 있는 듯 원하는 지점에서 전체를 둘러볼 수 있으며, 작품을 클릭하면 간단한 설명과 영상자료를 볼 수 있다.  

IBS(기초과학연구원)는 2015년부터 매년 과학자들이 연구과정에서 포착한 예술적인 순간을 대중과 공유하기 위해 Art in Science 전시를 개최해왔다. 이번 제 5회 전시엔 과학자의 시선에서 바라본 18점의 작품과 함께 연구 과정에서 작품이 탄생하기까지의 어려움, 보람, 감정 등을 담은 과학자의 뒷이야기를 영상으로 볼 수 있다.

노도영 원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IBS과학문화센터가 임시휴관 중이다. 전시관을 찾아오지 않아도 IBS 대표 과학전시를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IBS 과학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