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대덕넷, '유성구을 국회의원 후보 과기 공약 타당성 논의' 주제
과기 대표 3인과 질의응답 형식 토론···이상민 후보, 현장 유세 집중으로 불참 의사 밝혀

(왼쪽부터 이름순)김소연 미래통합당 후보, 김윤기 정의당 후보,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후보. <사진=중앙선거관리위원회>
(왼쪽부터 이름순)김소연 미래통합당 후보, 김윤기 정의당 후보,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후보. <사진=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21대 4·15 총선을 코앞에 두고 각 후보의 선거 유세가 열을 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전 유성을 지역구 후보들의 과학기술정책 공약을 확인하는 대담이 펼쳐진다.

대덕넷은 대전MBC·대덕클럽·따뜻한 과학마을 벽돌한장·출연연 과학기술인협의회총연합회·한국과총대전지역연합회와 공동으로 '과학동네 국회의원 후보자 과학기술 공약검증' 온라인 중계를 추진한다. 오는 10일 오후 5시부터 대전MBC 유튜브 채널과 대덕넷 홈페이지에서 중계된다.

이날 중계에는 김소연 미래통합당 후보와 김윤기 정의당 후보(이름순)가 과학기술 공약을 확인하고 실현 가능성을 검증받기 위해 나선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오프라인 선거 유세 집중을 위해 불참 입장을 밝혔다.

패널로는 남승훈 연총 회장과 박윤원 대전과총 회장, 정용환 벽돌한장 대표(이름순)가 참여한다. 진행은 김요셉 대덕넷 취재부장이 맞는다.

각 정당 후보들과 과학기술 대표 3인은 원자력 정책, PBS 등 후보들의 과학기술계 주요 공약들에 대해 질의응답 형식으로 타당성 검증 시간을 갖는다. 이후 당선시 앞으로의 대덕특구를 어떻게 책임질 것인가에 관한 토론도 이어질 계획이다.

이번 중계는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중계, 영상을 보며 실시간 채팅으로 질문하는 등 시민들과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