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미디어관련 파일을 마음대로 편집...‘Qsign Movie Canvas’ 출시

대덕밸리 멀티미디어 전문업체 모인테크(대표 김정훈, www.mointek.com)는 동영상 재생기겸 편집기 ‘Qsign Movie Canbas’를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제품은 mpg, mpeg, asf, bmp, jpg, gif, wav 등 미디어 관련 파일을 파일명에 관계없이 모두 재생, 편집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유저들은 단순히 동영상을 보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동영상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부분을 선택, 새로운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동영상목록과 선택한 구간들의 목록을 ‘내 맘대로’ 관리할 수 있다는 뜻이다. 주요기능은 파일재생을 비롯 화면캡처, 설정구간 반복재생, 재생속도 조절, 미디어 파일 및 구간설정 목록 관리, 동영상 품질 설정 등의 기능과 동영상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인코딩 기능 등이 있다. 모인테크 측은 원하는 부분만을 지정해 반복재생하고 속도조절도 임의대로 할수 있는 ‘설정구간 반복재생기능’과 동영상의 해상도 수준을 세분화해 파일전송 등의 경우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동영상 품질설정기능’등은 기존 제품과 차별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1.0 버전으로 2차 버전에서는 캠코더 등 외부 장비로부터의 캡처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김정훈 사장은 "설정구간 반복재생 기능을 어학학습 등에 활용하면 매우 유용할 것"이라며 "개인 홈페이지 제작, 동영상 편집은 물론 골프자세 교정 등에서 쓰일 수 있다"고 밝혔다.

<대덕넷 김영중기자>happynews@hellodd.com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