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원(KAIST) 제11대 원장에 KAIST 홍창선(57.기계공학과 항공우주전공) 교수가 선임됐다. KAIST는 22일 임시 이사회를 열어 원장 후보에 응모한 3명의 KAIST 교수 중 서류심사와 인터뷰, 원장 후보 선임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2명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 홍 교수를 신임 원장으로 선임했다.

홍 신임 원장은 교육인적자원부장관의 동의와 과학기술부장관의 승인을 거쳐 3년동안 KAIST를 이끌어 가게 된다. 연세대 기계공학과와 이 대학 대학원을 졸업한 홍 신임 원장은 미국 펜실배니아 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뒤 미 항공우주국(NASA)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다 지난 79년부터 KAIST 기계공학과 항공우주 전공 교수로 일해 왔다.

<대덕넷 구남평기자>

학력:수원고,연세대(기계공학),연세대(공학석사),Penn State University (응용역학, Ph.D.) 경력: 육군중위 (ROTC 5기, 수송장교), Ordnance Research Lab. at Penn State( 연구조교),현 KAIST 기계공학과 항공우주전공 교수,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객원교수),미공군연구소(초빙과학자) 연구분야: 항공우주 구조 설계, 복합재료 역학, 스마트구조 기술 학회활동:대한기계학회 편집이사(KSME Journal 담당),US SAMPE Board Member, 한국항공우주학회 회장 한국복합재료학회 회장, Materials,(ACCM-2000) 대회조직위원장,군사과학기술학회 감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