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연, 에너지 나라 21-체험광장 1천여명 참여 성황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소장 손재익)은 19일 일반인들에게 에너지기술 개발 현장을 직접 체험하도록 하기위해 에너지나라 21-에너지 체험광장을 개최했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졌으며 약 1천여명에 달하는 전국의 초, 중, 고등학생을 비롯한 많은 일반인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지난 20년간 축적된 에너지연구원의 기술과 지식의 산물을 견학하고 체험했다. 참석자들은 솔라카 경연대회, 태양열 조리기경연대회, 에너지퀴즈왕 선발대회, 에너지 웹서핑 대회 등 에너지 응용분야에 대한 다채로운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에너지 상용화기술 설명회, 신기술 로드쇼 등도 진행됐다.

특히 솔라카경연대회는 국내 최초로 열리는 공식경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솔라카 매니아들이 참석해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행사장 한 켠에서는 압력차이를 이용, 물펌프의 원리를 설명하는 대결! 물펌프 천하장사 등 참가자로부터 흥미를 유발시키는 이벤트도 마련돼 배우며 즐기는 과학의 장이 됐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대덕연구단지를 끼고 있는 대전에 살면서도 기초과학에 대해 쉽게 접근하기가 어려웠는제 이런 행사가 마련돼 아이들이 유익한 체험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최소한 연례적으로라도 이런 행사가 계속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덕넷 김영중기자>happynews@hellodd.com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