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文코드' 인사에 쑥대밭된 과학기술계
"박기영, 박성진에 이어 조동호까지···역대 어떤 정부도 이처럼 과학기술계 사기를 떨어뜨린 적이 없었다." 

[한경]문재인 대통령 약속에도…복지부 바이오헬스 규제 개선 '오락가락'
하지만 문 대통령의 약속보다 심사기간이 60일 더 길어졌다. 없애기로 했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 복지부 평가 절차도 기간만 짧아졌을 뿐 그대로 남았다. 

[동아]'朴정부 혁신 1호' 지정 3년반… 남은건 공무원 명함 200장-빚 5억
"차라리 '하지 말라'고 했으면 이런 피해라도 없었을 것 아닙니까?"

[매경]지금까지 이런 일자리는 없었다…고용시장 새희망 주는 스타트업
정규직 일자리는 아니지만 부업이나 여유 시간 활용 등을 통해 수입 창출을 노리는 다양한 유휴 인력이 시장에 조금씩 등장하고 있다.

[중앙]스타트업 뛰어든 남경필…1시간에 "가슴 뛴다" 13번
남 전 지사는 그러나 통념을 거스르고 정치인으로 왕성하게 움직일 나이에 오히려 물러나 경제인이 되겠다고 했다. 

[조선]"서울대, 연구실 벗어나 사회로… 한국의 새 활로 뚫을 것"
내놓은 구상이 '관악 AI 밸리'다. 미국의 실리콘밸리, 중국 베이징 중관춘(中關村)을 모델 삼았다. 

[중앙]사실상 무제한이 6만원대…5G 치고나간 LGU+
오는 5일 시작될 5G(세대) 이동통신의 소비자 유치 경쟁이 불 붙고 있다. 

[중앙]트럼프 "구글 왜 중국군 돕나" AI 패권 방어나선 미국
"구글은 중국군이 아니라 전적으로 미군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경]"원전이 LNG·석탄보다 미세먼지 발생량 적어…脫원전 재검토 시급"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도심의 허파 역할을 하는 도시공원을 확대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았다.

[동이]청계천, 세운상가, DDP… 거리로 나온 '과학'
4월 한 달 동안 전국 5개 국립과학관을 중심으로 권역별 과학축제 등 대규모 행사 66개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