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구소내에 홍보공간 마련하고 현판식 가져
연구성과와 제주바다 특징 등 소개

해양과기원 제주연구소 내에 마련된 '제주 키오드림 홀'.<사진=한국해양과기술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김웅서)은 제주특별자치도 구좌읍에 위치한 해양과기원 제주연구소에 홍보전시공간 '제주 키오드림 홀(Jeju KIO-Dream Hall)'을 개관하고 지난15일 현판식을 가졌다.

제주 키오드림 홀은 해양과기원 제주연구소의 성과를 홍보하고 제주도는 물론 전국의 중, 고등학생에게 해양과학자의 꿈을 키워주기 위함이다.

전시 내용은 제주 바다, 제주연구소 연구분야, 영상과 체험, 상징 조형물 등이다. 제주 해안 모래를 실물로 전시하고 특징을 소개한다.

제주연구소에서 연구하고 있는 기후변화, 해양생태계, 해양 바이오 이용 연구 성과도 만날 수 있다. 또 제주 바다를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VR 영상, 현미경 모형을 통해 미세조류와 해양미생물도 관찰할 수 있다.

상징물은 현무암과 금속 소재를 이용해 한라산 오름과 바닷속 물고기떼, 물방울을 추상적으로 표현했다.

한편 이날 현판식에는 김웅서 원장 등 지자체 외빈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프로그램 소개와 간담회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