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美 식당가 '푸드 로봇' 바람

지난 2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있는 피자 레스토랑 '아미치스'. 매장 안으로 들어서니 1m 정도 높이의 자율주행 서빙 로봇 '페니'가 테이블 사이를 지나며 음식을 나르고 있었다. 직원들은 음식이 준비되면 이 로봇 위에 올려놓고 테이블 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중앙일보]실패하면 샴페인 파티…대체 어느 게임회사야?

글로벌 게임업체 슈퍼셀의 신작 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가 출시 한 달 만에 글로벌 시장에서 최소 7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국내 게임 업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중앙일보][김병필의 인공지능 개척시대] 사람을 살리는 인공지능

얼마 전 독감 치료약을 먹은 한 중학생이 환각 증세를 보이다 아파트 고층에서 추락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부모가 의사나 약사로부터 치료약의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을 듣지 못했다고 한다.

[동아일보]평판은 자기 포장? 아니다, 성과+행동+소통!

노래를 잘 부르지만 성공하지 못한 가수들이 있다.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가수지망생과 언더그라운드 가수들만 봐도 그렇다. 가요계만 그럴까? 직장도 마찬가지다. 성과는 좋은데 성공하지 못하는 직장인도 많다.

[한국경제]脫원전이 에너지 안보 흔들어선 안 된다

탈(脫)원전 또는 에너지 전환에 대한 찬반 논쟁이 가열되고 있다. 돌이켜보면 6·25전쟁 직후인 1955년 한·미 원자력협력협정 체결과 1959년 원자력연구소 설치로 시작된 원자력 개발사는 우리의 경제개발 과정과 궤를 같이한다.

[동아일보]생생한 컬러 지구영상… 천리안2A호 첫 전송

천리안1호의 전송 사진과 달리 컬러인 데다 해상도가 4배 더 좋다. 기상청제공 한국 기술로 제작한 기상위성 천리안2A호가 처음으로 지구를 촬영한 영상을 보내왔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