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3시 충남대 공과대학서 열려

한국젊은물기술자회(회장·우윤철 YWP Korea)는 오는 27일 오후 3시부터 충남대학교 공과대학 1호관 취봉홀에서 물 산업 관련 국내외 동향을 살피는 '한국젊은물기술자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젊은물기술자회는 '국제물협회 젊은물기술자회'(IWA YWP)의 한국 지부다. 젊은 물 기술자들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국가 간의 물 분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수자원·환경·재생 등의 전문가들이 서로의 생각과 정보를 공유하는 조직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YWP Korea 현황·활동'의 주제로 우윤철 회장(건설연)이 발제에 나선다. 이후 ▲심유섭 한국물산업협의회 국장이 '국내외 물 산업 전망' ▲정태희 삼진정밀 대표가 '물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윤남희 K-water 차장이 'K-water 해외진출 전략' 등의 주제로 강단에 오른다.

한국젊은물기술자회 관계자는 "미래의 물 전문가와 현재의 물 전문가가 머리를 맞대며 생각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모이자, 소통하자, 꿈을 이루자라는 슬로건으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한국물환경학회, 대한상하수도학회, 한국젊은물기술자회 등이 주관하며 삼진정밀이 후원한다. 세미나 관련 구체적인 사항은 우윤철 회장(yunchul84@kict.re.kr)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국젊은물기술자회 세미나 포스터.<사진=한국젊은물기술자회 제공>
한국젊은물기술자회 세미나 포스터.<사진=한국젊은물기술자회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