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과기연·UST·대덕넷, 오는 17일 IBS 과학문화센터서 행사 개최
로봇, 빅데이터, 태양광, 쿼크, 물안개 등 연구 소개

'Science Slam D' 포스터.<자료=대덕넷 DB>
'Science Slam D' 포스터.<자료=대덕넷 DB>
시원한 가을 바람과 함께 9월 'Science Slam D'가 찾아온다.

IBS(원장 김두철),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원광연), UST(총장 문길주), 대덕넷이 공동 주최하는 'Science Slam D(슬램 D)' 행사가 오는 17일 IBS 과학문화센터에서 열린다.

Science Slam D는 Science(과학), Language(언어), And(그리고), Messages(메시지), Daedeok(대덕)의 의미를 담은 신개념 과학의사 소통 프로그램이다.

매월 5명의 발표자는 각자의 주제에 대해 10분 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과학을 소개하며 시민들은 발표 내용에 따라 공감봉을 밝히고 현장 토크도 펼친다. 

이번 달(9월) 슬램D 행사에는 ▲권기현 마젠 타 로보틱스 대표 ▲백효정 KISTI 박사 ▲이정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박사 ▲장상현 IBS 박사 ▲함영복 한국기계연구원 박사가 나서 발표 경쟁을 한다.

이들은 각각 ▲생각하는 로봇을 만들어 봅시다(권기현) ▲네트워크로 바라보는 바이오의료 빅데이터(백효정) ▲세상을 밝히는 태양광(이정인) ▲쿼크와 함께 춤을(장상현) ▲물안개로 미세먼지 막기(함영복)에 대한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사전 신청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Science Slam D' 마스코트인 슬램베어가 제공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070-4171-3503)에게 문의하면 된다.

'Science Slam D' 9월 연사.<자료=대덕넷 DB>
'Science Slam D' 9월 연사.<자료=대덕넷 DB>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