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바이오매스연구단, 30일 '테크페어' 연구자와 기업 간 협력 강화 촉진
분야별 주요 성과 발표 및 전시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주목 받는 바이오매스 분야의 협업과 사업화 네트워크를 촉진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차세대바이오매스연구단(단장 장용근)은 오는 30일 대전 ICC호텔에서 '2018 Global Frontier ABC Tech-Fair'를 열고 주요 연구성과 소개와 향후 연구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Future Energy for us X We for Future Energy'를 슬로건으로 미래 에너지로써 바이오매스가 갖는 가치를 조명하고, 이해도를 제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전 일정은 ▲연구단 주요 성과 및 향후 연구 계획 발표 ▲연구성과실용화사업 의향서 체결 ▲주요 연구 성과 전시물 설명과 관람이 진행될 예정이다.

성과 전시는 미세조류 오믹스 데이터베이스(omics database), 포토 바이오 박스, 컬럼형 광생물반응기, 평판형 광생물반응기, 미세조류 수확용 고효율 중공사막 모듈 등 총 5개 성과 전시품이 실물 전시될 예정이며 현장에서 시연이 가능하다.

오후에는 정병률 KAIST 교수의 '유전자교정과 유전공학을 통한 미세조류의 분자유전학적 툴박스 개발 및 적용'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균주, 배양, 촉매, 소재, 경제성분석 등 5개 분야의 10개 성과발표가 이어진다.

테크페어 참가 사전 신청은 오는 19일까지며, 등록 및 안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차세대바이오매스연구단은 2010년 글로벌프런티어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된 후 현재 3단계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테크페어 포스터<사진=차세대바이오매스연구단 제공>
테크페어 포스터<사진=차세대바이오매스연구단 제공>

차세대바이오매스연구단 홈페이지 QR코드<사진=차세대바이오매스연구단 제공>
차세대바이오매스연구단 홈페이지 QR코드<사진=차세대바이오매스연구단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