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자협회, 7일 서울서 토론회 개최···'탈원전과 에너지 전환' 주제로

한국과학기자협회(회장 김진두)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에너지 전환 정책의 문제점과 향후 방향을 모색하는 과학이슈토론회를 오는 7일 오전 10시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연다고 5일 밝혔다. 

'탈원전과 에너지 전환 정책 로드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서 노동석 에너지경제연구원 원자력정책연구실장은 '발전원의 경제성 평가-원전과 신재생의 경제성 분석'이란 제목으로 발전의 경제성을 같은 조건으로 비교할 수 있는 발전비용 계산 방법을 설명한다.

또 경희대 원자력공학과 교수는 탈원전 시 문제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고 에너지 관련 조직 개편과 원자력 안전규제 흔들기, 산업 영향 등에 대해 전망한다. 

이어 홍종호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미래와 재생가능에너지'를 , 이상훈 녹색에너지전략연구소장은 '재생에너지에 기반 한 에너지 전환' 등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와 함께 안영인 SBS 차장을 좌장으로 이근영 한겨레신문 부국장, 한근태 한국경제 차장, 류준영 머니투데이 차장, 원호섭 매일경제 기자 등이 참여해 대한민국 에너지 정책이 나아가야 할 로드맵에 대해 열띤 논의를 펼친다. 

김진두 회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탈원전 공약과 에너지 전환 정책의 문제점과 현황을 짚어 보고자 한다"며 "에너지 정책에 대한 균형 있는 과학 보도가 이뤄지고 이를 통해 국민의 오해를 불식하고 관심과 이해를 높이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과학기자협회 사무국(02-501-36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