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 '2017 헬로 과학마을축제' 대덕연구개발특구종합운동장서 열려
사륜오토바이 타고 과학배우고 멸종위기 동물 직접 만들어보고

과학동네에서 열리는 민간 최대 과학체험행사 '2017 헬로 과학마을축제'가 오는 10월 14일 대덕연구개발특구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동물과 함께 하는 'Science Zoo 과학동물원'을 주제로 오전 10시 30분부터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정부출연기관과 민간기업 등이 마련한 각 체험부스가 설치와 더불어 벼룩시장, 푸드트럭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들로 꾸며진다.

특히 올해 축제는 지난해보다 진화해 내실있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우선 한국타이어는 참가자들과 ATV 차량(사륜오토바이)을 타고 트랙을 주행하며 타이어 주요 성능에 대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LG화학기술연구원은 고흡수성 수지 KIT를 통해 '화분'과 '아이스머플러'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KISTI는 우리 일상 속으로 들어온 '인공지능'을 주제로, 인공지능로봇손 만들기와 생활 속 과학이야기 소개, 과학실험실 등을 운영한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멸종위기동물이자 우리나라 토종 돌고래인 상괭이를 만들기와 꽃게 버블놀이 등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은 과학자들과 함께 동물의 눈으로 보는 세상은 어떤지 체험해보고, 동물의 심박수를 들어보는 등 측정과학체험을 마련한다.

이 외에도 사막여우, 희귀앵무새, 희귀뱀 등 20여종의 희귀동물을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 존을 마련해 다양한 희귀동물에 대해 공부하고 친해질 수 있는 행사가 준비된다.

더 다양한 행사 내용은 과학마을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한편 과학마을축제는 과학산업 전문 언론 대덕넷(대표 이석봉)이 주최하고 정부출연기관과 KAIST, 민간기업, 대전시 등 산학연관이 참여해 다채로운 과학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행사로 올해 7회를 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