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수업, 내달 11일까지 15기 모집

KCAMP 14기 수료식이 17일 서울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렸다.<사진=KCAMP>
KCAMP 14기 수료식이 17일 서울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렸다.<사진=KCAMP>
KAIST 컨버전스 AMP과정(책임교수 김영환·KCAMP)은 지난 17일 서울 앰배서더호텔에서 14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44명이 입학한 KCAMP 14기는 대기업, 제조업, 광고업, 공기업, 금융계, 정부부처 등 다양한 직종에서 참여했다. 구성원 중 CEO급 대표가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임원급 35%, 고위공직자 14% 순이다.

KAIST에서 운영하는 KCAMP의 수업은 과학기술 역량을 경영, 인문학과의 융합으로 시대변화의 큰 흐름을 읽는 통찰력과 다양성에 기반한 융합형 리더를 양성하는데 있다.

14기 수업은 KAIST 본교 연수, 총장배 골프대회, 풍월당 수업, 해외 연수, 수료식 등 20회로 진행됐다. 특히 구성원들이 강의노트, 메이지유신 탐방기 등을 바탕으로 작성한 에세이집을 발간, 지속적인 소통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수료식에서 대상은 한국조폐공사의 강병욱 연구기획실장이 수상했다. 강 실장은 대전에서 서울까지 20주의 강의를 빠짐없이 출석하고 네트워크에도 적극 나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KCAMP 관계자는 "KCAMP 개설 후 750여명의 선후배들이 수평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어 세상을 보는 새로운 창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KCAMP는 내달 11일까지 15기를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KCAMP 담당자(02-3498-7526)에게 문의하거나 KCAMP 홈페이지(http://kcamp.kaist.ac.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