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사 제휴 작업 완료···지난달 24일부터 뉴스 본격 서비스

네이버(오른쪽)와 다음카카오(왼쪽) 양대 포털사이트에 제공되는 대덕넷 기사.
네이버(오른쪽)와 다음카카오(왼쪽) 양대 포털사이트에 제공되는 대덕넷 기사.
'과학과 국민을 잇습니다' 과학산업 뉴스 전문 언론 대덕넷(HelloDD.com)이 네이버와 다음카카오 양대 포털사이트에 뉴스를 본격 제공하게 됐다.

대덕넷은 지난 5월 31일 국내 양대 포탈사이트 네이버·다음카카오 뉴스제휴 언론사로 최종 선정, 지난달 24일부터 본격적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덕넷은 네이버·다음카카오 뉴스제휴 언론사 최종 선정 이후 최근까지 포탈사들과 제휴 준비 및 안정화 작업을 거쳤으며, 현재 실시간으로 과학산업계 뉴스를 포탈사이트에 노출하고 있다.

네이버·다음카카오 포털사이트에서 '대덕넷' 혹은 '헬로디디'를 검색하면 기사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또는 과학·산업계 키워드(제목)를 검색해도 관련 기사를 확인할 수 있다.

대덕넷 한 독자는 "그동안 대덕넷 뉴스는 과학계와 산업계에 종사하는 특정 독자들이 많이 찾았지만, 앞으로 특정 독자층을 뛰어넘어 각계각층 국민이 간편하게 과학 뉴스를 접할 수 있게 됐다"며 "국가를 넘어 인류 차원에서도 과학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다. 국민이 과학에 공감할 수 있는 뉴스들이 지속해서 생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덕넷은 연구현장에서 생생하고 가치 있는 뉴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노력을 펼쳐나갈 예정이며, 과학산업계 뉴스가 더 확산될 수 있는 다각적 조치를 취해 나갈 계획이다. [헬로디디·대덕넷]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