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이슬람시장 진출 전략방안에 관한 HALAL인증 세미나가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열린다. 23일과 24일 양일간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이슬람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돕기 위한 것으로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장원철)가 주최하고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 한밭대학교가 공동 주관한다.

행사 첫날인 23일에는 이슬람 주요 산업부분인 HALAL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말레이시아 국제통상부 한국대표부 기관장인 마트레이드와 미다(MATRADE & MIDA)가 '이슬람(말레이시아) 산업의 최근 동향과 한국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이슬람금융전문가인 동국대학교 국제통상학과의 김중관 교수가 발표자로 나서 '이슬람 금융의 이해와 발전적 접근 방안'이라는 주제로, 이슬람 관련 한국에이전트 관계자가 'HALAL 인증과 이슬람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다.

24일에는 이슬람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화장품분야 60여개 기업이 이슬람 현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산-산 협력 네트워크 행사를 통해 사업 기획과 시장 진출 전략 등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짜여졌다.

장원철 원장은 "세미나 참여기업 대상을 바이오분야(화장품) 뿐 아니라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슬람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현지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현지의 전문가들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협력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