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분야 권위지 'European Journal of Integrative Medicine'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기옥)은 이명수 뇌질환연구센터장이 세계 보완대체 및 통합의학분야 19개 SCI 저널 중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European Journal of Integrative Medicine'의 아시아지역담당 편집장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European Journal of Integrative Medicine'은 현대의학과 근거중심적 보완대체의학 사이에 학문적 가교역할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통합의학 분야에서 기초연구와 임상연구 등의 교류를 통해 통합의학의 이해를 돕고 발전시키기 위해 발간되고 있다.

이 저널의 주 편집진은 총 편집장 1인과(Prof. Nicola Robinson, 영국)과 6명의 지역담당 편집장으로 구성돼 있다. 아시아 지역(호주 포함)에서는 이 박사와 호주의 Jon Adams 교수와 중국의 Jianping Liu 교수가 활동하게 된다.

이 박사는 선정 과정에서 지난 14년 동안 통합의학, 보완대체의학 분야 및 근거중심의학 분야에서 약 220여편(주저자 150여편, 총 IF 470여점 등)의 SCI급 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 성과들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