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누구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서범구 대표 연구원 입니다. 미생물은 우리 인간에게 유익한 선옥균과 우리인간에게 나쁜 영향을 주는 악옥균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이엠생명과학연구원에서는 인간에게 유익한 작용을 하는 선옥균을 더욱발전시키는 연구개발과 위탁보관 및 분양 하는 연구소 입니다."

◆ 이분을 응원합니다.

"KAIST의 생명과학과 김정회 교수님을 응원 합니다. 김정회 교수님은 첨단 바이오 기술을 이용해 자일리톨을 생산하는 미생물 균주인 캔디다 트로피칼리스(Candida tropicallis)를 개발, 미생물 균주를 이용해 충치예방효과가 있는 자일리톨의 생산수율을 98%까지 끌어올림에 따라 기존 화학적추출법과 비교해 20% 이상의 원가절감을 달성했습니다.

그 동안 화학적 자일리톨 생산방법을 대체하기 위해 다양한 균주들이 개발됐으나, 대량생산에 적용이 가능한 고수율 자일리톨 생산 균주의 개발은 김정회 교수팀이 세계 최초 개발해 천단 바이오 미생물 분야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 놀러오세요

"미생물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생명과학 측면에서 유망한 분야 입니다. 에너지와 자원이 부족한 우리 나라에서는 첨단과학 분야인 생물산업에서 미생물이 절대로 필요합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www.sunok.or.kr)에서는 우리 나라의 전통 발효식품속의 유용한 미생물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각 국가의 전통 발효식품에 들어있는 유용균주 선옥균만을 보관하고 있어 필요시 언제든지 분양해주고 있습니다.

이 균주를 분양·개발해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또한 이 균주를 기탁해 다른 사람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자원 빈곤국인 우리나라의 과학자로서 할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이 분야의 작은 힘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덕넷에 한마디

"과학 전문 언론사의 중심에 대덕넷이 큰 기여을 하여 주시는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며 대덕넷이 세계적인 과학전문지가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