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누구?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 선임연구원 김영철입니다.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는 정부의 BT 정책업무 수행을 지원하는 BT분야 Think tank로서 그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BT 분야 중 농업생명공학관련 분야를 전담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다양한 기획업무를 수행 중입니다. 제 관심분야는 생명자원 및 바이오에너지 분야로서 그동안 이와 관련한 기획을 수행하였습니다. 현재는 농림수산식품 분야 신규 대형사업 아이템을 발굴하는 기획을 수행 중입니다."

◆ 이 분을 응원 합니다

"한국화학연구원의 김진철 박사를 응원합니다. 식물병리학을 전공하고 한국화학연구원 산업바이오화학연구센터 바이오제어(Bio-Control)연구팀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13년 6개월간 근무하면서 식물병을 효과적으로 방제하기 위한 생물농약과 합성살균제 개발에 대한 연구를 주로 수행하였으며 특히 생물농약에 대해서는 약 10년 동안 연구를 수행한 생물농약 분야 국내 전문가입니다.

김진철 박사님은 생물농약을 통하여 친환경 유기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불철주야 연구에 증진하고 있으며, 김박사님 팀에서 이룬 업적은 기업체에 이관되어 미생물농약 상품으로도 출시 예정입니다. 친환경 농업을 통한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김진철 박사님은 국민 건강에도 이바지하고 있는 이 시대의 진정한 연구자입니다."

◆ 대덕넷에 한마디

"과학전문지로서 과학인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신 대덕넷에 감사드리며,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과학인의 전문잡지로서 대덕넷이 성장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