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사업 일환, 문화체험, 단기어학연수 등 다양한 코너 마련

충남대학교 차세대 이동통신 및 서비스 인력양성 사업단(단장 김환우)이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을 위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사업단은 관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학습계획을 명시화 한 '기획서'를 제출토록 하고, 최소 7일에서 2개월까지의 해외연수를 보내주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급변하는 국제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적응력을 배양키 위해 실시되며, 해외 IT분야 산·학 협력 시범지역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은 충남대학교 전기정보통신공학부(전자전파정보통신전공, 컴퓨터전공) 소속 학부생 및 대학원생으로 제한하며, 총 7개 팀을 선발한다. 방문할 국가는 일본·중국 등 아시아 국가들이다.

선발은 각 팀이 제출한 계획서를 토대로 '연수 목적'을 심사하게 되며 선발된 학생들은 2006년 1월 초부터 원하는 날짜에 맞춰 자율적으로 출국하게 된다. 사업단은 이 밖에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을 목적으로 하는 단기 해외연수도 진행한다. 내년 1월부터 2월 초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되는 해외연수는 미국 하와이 주의 하와이 대학(University Hawaii)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단 소속 학부와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원정단은 현지 체류 기간 동안 해외연수와 함께 IT 관련 세미나와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이 준비되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3주가 너무 짧다는 학생들을 위한 8주짜리 장기해외연수도 준비돼 있다. 이 연수는 학내 국제교류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미국 일리노이 주에 위치한 학교 자매대학인 일리노이 공과대학(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진행된다. 파견기간은 2006년 1월부터 3월 개강 전까지로 사업단에서는 선발된 사업단 소속 학생들에게는 2백~3백만원의 체류비가 제공된다.

김환우 단장은 “학생들이 방학 때 도서관에서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견문을 넓히는 기회도 가졌으면 좋겠다"며 "학교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을 주위 깊게 살펴보면 좋은 기회가 많으니 이를 적극 활용해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 신청은 충남대학교 누리사업단 홈페이지(inuri.cnu.ac.kr)를 통해 할 수 있다. 042-821-7160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